GS칼텍스 vs BK기업은행 12월5일 V리그 여자배구분석

간달프 0 6

397ba24d643a330a3f2e8737431901aa_1543982253_7768.jpg
 

<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>


GS칼텍스는 시즌 11경기를 치른 현재 8승 3패를 기록하고 있다. 주전 세터 이고은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안혜진이 세팅과 수비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팀 전력 자체가 급상승했다. 지난 인삼공사전에 이고은이 복귀하긴 했지만, 컨디션이 썩 좋아보이진 않았기에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. 직전 경기 알리가 부진하면서 흥국생명에 셧아웃 패배, 홈에서 시즌 첫 패배를 허용하고 말았따. 고질적인 리시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1위 자리를 빼앗길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(리시브 효율 리그 최하위).


IBK는 10경기까지 치른 현재 6승 4패를 기록하고 있다. 어나이-김희진-고예림의 공격력은 완벽하다고 보긴 어렵지만 합격점을 줄만한 생산력을 보이고 있고, 복귀한 백목화 역시 기대 이상의 몸상태를 보이고 있다. 염혜선-이나연 더블 세터를 기용하고 있는 이정철 감독인데, 두 세터 모두 장단점이 뚜렷한 상황이기 때문에 어느 한 명을 믿고 가지 못하고 있다. 높이에서의 약점을 디그와 공격력으로 극복해내고 있다. 인삼공사전, 그리고 직전 도로공사전에는 이나연-어나이 라인을 믿고 쭉 맡긴 결과 3-1, 3-2 승리를 따낼 수 있었다. 4연승 이후 직전 흥국생명전에 패배.


앞선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를 기록했다. GS칼텍스는 알리와 강소휘가 매 경기 기복이 심해 최근 경기력이 들쑥날쑥하다. IBK는 어나이의 공격성공률이 아주 높은 것은 아니지만 제 몫을 해주고 있고, 이나연의 안정적인 세팅과 김희진의 라이트 공격, 그리고 서브에서 강점을 갖추고 있다. 게다가 블로킹에서도 김희진-김수지 등이 확실한 강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알리의 강점인 후위공격을 어느정도 저지해낼 수 있을 것. IBK의 승리를 예상한다.


 * GS칼텍스 패

* GS칼텍스 -1.5 핸디캡 패

Comments

카카오톡
먹튀검증